블로그 이미지
아킬레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
모바일 new (1)
SNS (0)
생활에 유용한 앱 (6)
기획 (0)
앱 이야기 (0)
etc (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amazon fire tv stick, 아마존에서 출시한  파이어 tv 스틱에 apk파일을 넣어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위 문장에 이 스틱의 제품군을 말하려 했는데 마땅한걸 모르겠네요. 


셋탑박스?, 스트리밍기기? 아무튼 아마존에서는 이 기기를 이용해 아마존의 사이트 & 스토어에 접속하여 영상을 보거난 앱을 다운 받거나 게임을 받아 이용하는 것을 기대하고 만들었겠죠.


대한민국에 살고있는 우리는 아마존의 영상을 볼 수 없으니 xbmc나 ex탑색기 + 다이스플레이어 등을 통해 NAS나 다른 컴퓨터의 영상을 재생하려고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아마존 앱스토어에 없는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우선 컴퓨터에서 아래 링크를 통해 Amazon Fire TV Utility App 을 다운 받습니다.



파이어티비에서

System > Developer options 에서 ADB debugging 을 ON 합니다.

Apps from Unknown sources 도 ON 합니다.



그리고

About > Network 에서 IP Address를 적어두고, 



위 컴퓨터에 받아 놓은 받아둔 파일을 C:\ 에 풀어줍니다.(다른 경로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Amazon FireTV Utility App을 실행합니다.



위 화면이 나타나면 File > Setting을 실행하고, ip address 란에 적어둔 fire tv IP를 적습니다. 해당 라디오버튼을 체크하고,

CMD Window Status 항목에서 맨위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아래 Check for updates 어쩌고도 체크 해주고

Save하고 프로그램을 닫고 다시 실행합니다.


위 그림에서 Select를 눌러 apk파일을 찾습니다. 그 후 맨오른쪽 위에 Side Load 3rd Party Application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설치는 되었고, 파이어 티비로 돌아가서

Application > Manage All Installed Applications에서 설치한 앱을 실행합니다.



처음 설치는 이렇게 어렵지만 드랍박스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설치 해 두면 파이어스틱에서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다운, 설치가 가능합니다.




Posted by 아킬레스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